마트·온라인·슈퍼·백화점/E-마트 24

[아이뉴스24] 편의점 강타한 '딸기'…겨울철 인기 과일 입증

Jacob, Kim 2020. 2. 6. 05:50








2019년 12월 27일자





[기사 전문]





설향딸기·킹스베리 외에도 딸기 활용한 샌드위치도 판매량 급증





[아이뉴스24 장유미 기자] 가장 맛있는 딸기를 맛볼 수 있는 겨울을 맞아 편의점에서 딸기를 찾는 고객이 늘고 있다.


27일 이마트24에 따르면, 지난달 26일부터 이달 25일 과일 카테고리 매출을 분석한 결과, 바나나, 감귤, 샤인머스켓, 딸기 순으로 매출이 높았다.


특히 딸기는 상품 출시 직후 과일 카테고리 매출 4위에 올라 겨울철 인기 과일임을 입증하고 있다. 현재 이마트24에서는 지난 11월부터 유명 산지인 산청에서 재배한 설향딸기 2종(250g, 500g)과 일반 딸기 대비 1.5배 큰 품종인 킹스베리(2입/팩) 제품을 판매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사진=이마트24]







이에 이마트24는 오는 27일 프리미엄 딸기 품종인 '금실딸기(250g)'를 편의점업계 최초로 출시한다.


금실딸기는 국산 딸기 품종인 '매향'과 '설향'을 교배한 품종으로, 단맛이 강하고 과육이 단단해 식감이 좋은 것이 특징이다.


일반 딸기의 당도가 11브릭스(Brix, 당도를 측정하는 단위로 물 100g에 녹아있는 사탕수수 설탕의 그램 수를 뜻함)인데 비해, 금실딸기는 13브릭스 이상으로 단맛이 강하다. 또 금실딸기는 출하량이 많지 않아 일반 딸기에 비해 가격이 10~15% 비싸게 형성돼 있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올해 10월 판매를 시작한 프리미엄 포도 샤인머스켓의 인기를 통해 가격이 조금 비싸더라도 더 나은 맛과 품질의 과일을 찾는 소비자의 니즈를 확인하고 금실딸기를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마트24는 겨울철 딸기의 인기에 힘입어 지난 17일에 딸기를 활용한 '상큼딸기샌드위치'도 출시했다.


상큼딸기샌드위치는 상(上)급 크기의 설향 딸기 4개가 들어있으며, 생크림에 요거트 파우더를 섞어 상큼한 맛을 더 극대화했다. 출시 직후 샌드위치 상품군베스트 3에 이름을 올리며 고객들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박상현 이마트24 신선식품 바이어는 "소확행 트렌드에 맞춰 다소 비싸더라도, 확실한 맛과 품질을 통해 만족감을 얻으려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화되고 있는 고객들의 입맛을 만족시키기 위해 과일상품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원문보기: http://www.inews24.com/view/12318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