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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일리안] [게시판] 롯데슈퍼, 롭스와 결합한 하이브리드 매장 인기에 확장 속도

Jacob, Kim 2018. 10. 26. 15:59







2018년 10월 18일자





롯데슈퍼 with 롭스 1호점, 방문객수‧매출 각각 8.5%, 15.4% 올라





[기사 전문]








롯데슈퍼와 H&B 신흥 강지인 롭스(LOHB’s)의 하이브리드 매장인 ‘롯데슈퍼 with 롭스’가 강원도 원주에 문을 연다.

오는 19일 ‘롯데슈퍼 원주점’을 리뉴얼 해 오픈하는 ‘롯데슈퍼 with 롭스’ 2호 원주점은 영업면적 582평 규모에 고객 편의시설인 100여대의 차량을 소화 가능한 주차장이 완비돼 소비자 접근성을 높였다.




‘롯데슈퍼 with 롭스’는 롯데슈퍼와 그룹사의 H&B 기업인 롭스(LOHB’s)가 결합된 하이브리드형 매장이다.

지난 7월 19일 국내에 첫 선을 보인 하이브리드 매장인 ‘롯데슈퍼 with 롭스’ 1호점을 2~3개월간 테스트베드 형태로 운영하며, 소비자 니즈에 맞는 상품군과 레이아웃을 찾기 위해 다양한 실험을 전개했다.

기존 운영하던 슈퍼마켓 상품을 6600여개에서 5500여개로 대폭 축소하고, 프리미엄급 H&B 상품 및 단독 상품 4600여개를 신규 도입해 오픈 한 이후, 운영 상품과 포맷을 지속적으로 전환하며 ‘하이브리드형 매장’의 틀을 완성하고자 노력했다.



‘롯데슈퍼 with 롭스’ 1호점은 운영 3개월이 지난 지금, 매장 방문객수와 매출 신장률이 각각 8.5%와 15.4% 신장했다.

오는 19일 오픈하는 ‘롯데슈퍼 with 롭스’ 2호 원주점은 기존 1호점과 달리 롯데슈퍼 일반 매장이 아닌 지역 맞춤형 점포인 ‘뉴컨셉’ 매장과의 콜라보로 한층 더 세련되고 트렌디한 매장을 선보인다.

소비자에게 보다 신선한 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수입과일과 동물복지 상품을 다품종 소량진열하고, 산지 및 시장 시차 운영을 강화해 소비자에게 보다 신선하고 합리적인 가격에 상품을 제공한다.

또한, 고객이 필요한 만큼만 구매할 수 있도록 ‘컷팅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이 고른 채소를 즉석에서 잘라 판매하며, ‘커위 목장’에서 곡물만을 먹고 400일 이상 생육한 프리미엄 와규와 같은 하이엔드급 우육과 돈육의 취급을 확대한다.




이와 함께 30~40대 슈퍼마켓 이용고객에 맞춘 츠바키, 다이안 등 퍼스널 케어 브랜드의 대용량 기획세트와 AHC, 마몽드 등 기초 화장품의 구색을 확대했다.

또한, 솔가, GNC 등 글로벌 건강기능과 다이어트 보조식품존을 별도로 구성하고, 삐아, 페리페라 등 색조 브랜드 테스팅바를 운영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강종현 롯데슈퍼 대표는 “온라인 시장의 급속한 성장과 최저임금 상승 등 내·외부 환경의 변화로 국내 유통업체가 과도기에 접어든 상황에서 정체되어 있는 기업은 살아남을 수도, 버텨낼 수도 없는 구조”라며 “롯데슈퍼는 앞으로도 안정적인 내부의 변화와 더불어 끊임없는 혁신과 협업을 통해 ‘생동감 있는 기업’으로서의 역할을 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데일리안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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