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트·온라인·슈퍼·백화점/이마트

[머니S] [게시판] 이마트, 스타필드 고양에 '하우디' 론칭… 30·40대 남성 공략

Jacob, Kim 2017. 8. 4. 02:56







2017년 8월 2일자





[기사 전문]



하우디 스타필드 고양점. /사진=이마트




이마트는 스타필드 고양에 30~40대 남자들을 타깃으로 한 남성 전문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하우디'(howdy)를 론칭한다고 2일 밝혔다.

하우디는 남성을 위한 라이프스타일 큐레이션 쇼핑 플랫폼으로 3040 남성들이 열광할만한 브랜드의 물건을 골라 구성한 편집숍이다. 매장은 오는 17일 스타필드 고양에 약 113㎡(34.2평) 규모로 오픈한다.



이마트는 “기존 이마트의 전문점은 가전제품, 장난감, 유아용품, 애완용품 등 이마트에서 판매하는 상품 카테고리 중심이었지만 이번에 선보이는 하우디는 상품이 아닌 ‘남성’이라는 대상을 중심으로 상품을 구성한 토탈 라이프스타일 편집숍으로 기존의 대형마트의 영역을 넘어선 전문점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강조했다.



하우디의 상품 카테고리는 테크(TECH), 리빙(LIVING), 스타일(STYLE), 그루밍(GROOMING), 하비(HOBBY) 5가지로 구성된다.



테크 카테고리에서는 붐마스터 스피커, 로모 카메라, 비밥 드론 등을, 리빙 카테고리에서는 빈티지 스타일 전화기, 독특한 모양의 도마, 와인용품 등을 판매한다.

스타일 카테고리에서는 시계, 운동화, 선글라스 등 패션용품을, 그루밍 카테고리에서는 포마드, 애프터쉐이빙 용품 등을, 하비 카테고리에서는 피규어, 공구함 등 남성들의 취미용품을 선보인다.



하우디는 30~40대 남성 고객층에게 쇼핑의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매장 구성을 특화했다.
매장 안에 대형 벤딩머신을 설치해 고객이 키오스크를 통해 상품을 주문하면 로봇이 해당 상품을 픽업해 고객에게 전달한다.

대형 벤딩머신은 투명하게 제작돼 내가 주문한 상품을 로봇이 픽업해 나에게 전달하는 전 과정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하우디 스타필드 고양점의 벤딩머신에서는 피규어와 나이키 조던 운동화를 판매하며 매장에는 400여가지의 유니크한 상품들이 진열될 예정이다.

향후 이마트는 스타필드 하남 일렉트로마트에도 하우디 벤딩머신 1기를 설치할 계획이다.



지난달 12일 오픈한 하우디 온라인몰에는 오프라인 매장보다 더욱 다양한 100개 브랜드 1200여가지의 상품을 선보인다. 공간의 제약이 없어 온라인 상품구색을 더욱 확대해 1년 안에 250개 브랜드 3200가지 상품으로 늘려나갈 계획이다.


또한 하우디 온라인몰에 남자들을 위한 다양한 읽을거리와 볼거리가 담긴 저널섹션도 선보인다. 저널섹션에서는 30~40대 남성들의 관심사인 여행, 음식, 자동차 등의 최신 트렌드 소개, 첨단기기에 대한 리뷰, 최신 뉴스 등을 제공하는 등 '매거진'의 기능까지 담아 남성 라이프스타일을 다루는 종합 플랫폼으로 안착시킨다는 구상이다.


정양오 이마트 브랜드전략 담당은“30~40대 키덜트 족의 증가 등 자신이 추구하는 가치와 부합하면 가격과 상관없이 지갑을 여는 가치소비 트렌드에 맞춰 남성 편집숍을 론칭했다”면서 “앞으로 트렌드에 민감한 남성들의 욕구를 충족해 줄 수 있는 유니크한 상품을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박효선 기자 rahs1351@mt.co.kr





원문보기: http://moneys.mt.co.kr/news/mwView.php?type=1&no=2017080216408077503&outlink=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