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기사, 사실은/비즈뉴스

[아이뉴스24] 이마트, 美 유기농 매장 '뉴시즌스 마켓' 인수…현지공략 강화

Jacob, Kim 2020. 1. 5. 21:55







2019년 12월 11일자





현지 자회사 '굿푸드' 통해 약 2억달러 수준 인수…영업 독립성은 이어져





[기사 전문]





[아이뉴스24 이현석 기자] 이마트가 지난해 인수한 미국 유통 자회사 '굿푸드 홀딩스'를 통해 현지 유기농 슈퍼마켓 체인을 인수하고 현지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굿푸드 홀딩스는 미국 현지 유기농 슈퍼마켓 체인 '뉴시즌스 마켓'을 인수했다. 뉴시즌스 마켓은 2000년 설립 이래 미국 북서부에서 21개 매장을 운영중인 로컬 푸드체인이다. 기존에는 사모펀드에 의해 경영되고 있었으며, 내년 1월 거래가 마무리되면 최종적으로 굿푸드로 경영주가 바뀐다.




이마트가 미국 현지 슈퍼마켓 체인을 인수하며 미국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업계는 이번 인수는 이마트의 미국 시장 진출 확대의 일환으로 받아들이고 있다. 이마트는 앞서 지난해 12월 굿푸드 홀딩스를 2억7천500만 달러(3천300억 원)에 인수하며 미국 시장에 진출했고, 로스앤젤레스 지역에 'PK마켓' 1호점 개점을 준비중인 상태다. 여기에 이번 인수를 통해서 이마트는 미국 북서부권 유통망을 확보했다.

업계 관계자는 "이마트가 '뉴시즌스 마켓'을 인수한 것은 단순히 제품을 유통하는 것 뿐 아니라 현지 시장에서 적극적인 영업 활동을 펼치겠다는 의지 표명으로 봐야 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에 대해 이마트 관계자는 "이번 인수는 굿푸드 홀딩스의 자체 판단하에 이뤄진 것"이라고 말했다.






이현석기자 tryon@inews24.com







원문보기: http://www.inews24.com/view/1228604